×
H

가볍게 산책할 때 자주 찾고 있어요

제3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우수상 "물건방조어부림"

제3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우수상 수상한 "물건방조어부림"

 

"가볍게 산책하고 싶을 때 자주 찾는 곳이에요. 400년 된 나무들 사이로 1km 정도의 데크길이 나 있어서 걷기 좋아요. 시선을 조금만 돌리면 물건항의 바다를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초록과 파랑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이에요. 데크길로 한번 걷고, 돌아올 때는 바다 쪽 길로 나가서 물수제비까지 던지고 오면 완벽 코스!"   - 아마도 책방 박수진

 

남해 삼동면에 위치한 물건방조어부림은 1962년 천연기념물 제150호로 지정된 곳으로, 길이가 약 1,500m의 숲이 조성되어 있는 공간입니다. 길게 타원형을 그리는 이 아름다운 숲에는 보리수나무, 동백나무, 광대싸리 등의 작은 나무는 물론, 팽나무, 푸조나무, 상수리 나무 등의 큰 나무 600여 그루가 모여있습니다.


 

특히 이 숲은 물건마을 주민들이 억센 바닷바람과 파도로부터 마을을 보호해 줄 것을 소원하며 한그루 한그루 심은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숲이기도 합니다.

 

 

 

이곳은 걷다 보면 초록 나무와 남해의 청량한 바다를 볼 수 있는 숲길을 걷게 되는 힐링 공간으로, 남해 주민들에게도 산책하기 좋은 핫플레이스로 알려져 있답니다. 


 

또한 주변에는 독일마을, 엘림마리나 리조트 등 주요 관광지들이 인접해 있고, 예쁜 카페와 식당들도 있기에 관광객분들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.

 

[물건방조어부림]

주소 : 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1030번길 59

문의전화 : 055-860-8631

 

기획 · 취재  남해로ON

사진 · 자료  남해로ON 


 

작성일: 2024-08-23 16:03:19